프리미어12 명단 출전 선수가 24년 11월 7일 발표됐습니다.
2024 프리미어12는 대만에서 경기를 하는데요, 중계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지만 아마 티빙에서 할 거 같습니다.
어떤 선수는 발탁이 됐고, 어떤 선수는 탈락이됐는데요 예상이 됐던 선수도 있고 의외의 선수도 있습니다.
프피미어12 명단 확정
- 2024년 WBSC 프리미어12 대회에 출전할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의 최종 엔트리 28명이 확정됐다.
- KBO는 7일, 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전력강화위원회가 합심해 이번 대회에 참가할 선수들을 선발했다고 발표했다.
- 이번에 뽑힌 선수들은 류중일 감독의 지휘 아래 오는 13일부터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대회 1라운드에 참가한다.
프리미어12 경기 일정
아래에서 2024 프리미어12 경기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피미어12 명단
프피미어12 명단 투수(14명)
정해영, 최지민, 곽도규(이상 KIA), 유영찬, 임찬규(이상 LG 트윈스), 곽빈, 김택연, 이영하, 최승용(이상 두산 베어스), 고영표, 박영현, 소형준(이상 KT 위즈), 조병현(SSG 랜더스), 김서현(한화 이글스)
프피미어12 명단 포수(2명)
박동원(LG 트윈스), 김형준(NC 다이노스)
프피미어12 명단 내야수(8명)
김도영(KIA 타이거즈), 문보경, 신민재(이상 LG 트윈스), 박성한(SSG 랜더스), 나승엽(롯데 자이언츠), 김휘집, 김주원(이상 NC 다이노스), 송성문(키움 히어로즈)
프피미어12 명단 외야수(4명)
최원준(KIA 타이거즈), 홍창기(LG 트윈스), 윤동희(롯데 자이언츠), 이주형(키움 히어로즈)
프피미어12 명단 확정 과정
-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달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소집훈련을 시작해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한 평가전을 진행했다.
- 1일과 2일에는 쿠바 대표팀과 두 차례 평가전을 치렀으며, 이후 상무팀(국군체육부대)과의 경기로 실전 경험을 더했다.
- 대표팀은 평가전을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과 경기력을 꼼꼼하게 점검하며 최종 명단을 확정했다.
프피미어12 명단 배경
- 이번 대회 규정에 따라 각 팀은 개막 직전까지 엔트리를 변경할 수 있으나, 한국 대표팀은 대회 준비를 위해 7일자로 명단을 확정했다.
- 포지션별로는 투수 14명, 포수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4명으로 구성됐다.
- 훈련에 참가했던 선수 중 6명이 최종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는데, 특히 주목을 받은 선수는 삼성 라이온즈의 내야수 김영웅이다.
프피미어12 명단 탈락자
- 김영웅은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큰 기대를 받았으나, 어깨 통증으로 인해 쿠바전과 상무전 모두 결장했다.
- 훈련 중에도 통증이 지속되었고, 결국 류중일 감독은 김영웅을 최종 명단에 포함시키지 않기로 결정했다.
- 투수 김시훈(NC), 엄상백(KT), 전상현(KIA), 조민석(상무)과 포수 한준수(KIA)도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됐다.
프피미어12 목표
- 류중일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은 대회 목표를 상위권 진출로 삼고 있다.
- 특히 일본과의 경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대표팀은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프리미어 12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이 다치지 말고 좋은 성적을 냈으면 좋겠습니다.